LG가 멕시코 3D TV 시장에서 판매왕을 차지했다.
8일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멕시코 3D LCD TV시장에서 판매량 기준으로 33.0%의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멕시코에는 삼성전자와 LG, 소니가 모두 북미 TV시장 공략을 위한 생산기지를 두고 있다. 삼성이 약 1천만대, LG와 소니가 각각 약 500만대를 생산한다.
소니와 삼성전자가 각각 32.6%, 27.1%의 점유율로 그 뒤를 이었다.
LG는 시네마 3D를 출시하기 직전인 작년 1분기에 점유율 26%로 3위에 그쳤으나 2분기 역전에 성공해 이후 1위를 지속했다.
삼성전자는 1분기 42%로 1위를 차지했으나 2분기 이후 LG와 소니에 밀려 3위로 처져 연간 기준으로도 3위에 머물렀다.
TV사업 부진으로 자존심을 잃었던 소니는 멕시코에서는 강한 면모를 보이며 LG전자를 바짝 추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