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은금융그룹은 기업공개(IPO) 추진 등 민영화에 대비해 영업력을 강화하고 기존 조직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방향으로 산은금융지주와 산업은행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산은금융지주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기존 운영 중이던 CIB협의회, Retail협의회를 CB(기업금융), IB(투자금융), PB(개인금융), AM(자산운용) 등 4개의 핵심사업별 협의회로 세분화했습니다.
그룹마케팅협의회를 설치해 전사적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그룹 영업력을 강화하고, IPO 진행 지원, 사회공헌 확대, 스포츠마케팅 활성화 등을 위해 홍보팀을 홍보실로 격상시키는 등 홍보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산업은행은 기존 조직의 기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기존의 9본부 4센터 44부실을 10본부 5센터 45부실로 개편했습니다.
기존의 여신심사센터를 '심사평가본부'로 개편하고 산하에 산은경제연구소와 산은기술평가원을 편제했습니다.
개인금융 영업역량 강화를 위해 KDBdirect팀을 'KDBdirect센터'로 강화하고 '영업프로세스개선단'을 신설하는 한편 사회공헌팀을 '사회공헌단'으로 개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