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교육도 SNS 시대 ‘소셜 러닝’ 주목

입력 2011-11-23 09:06
교보생명이 신입사원교육에 SNS를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교보생명은 지난 8월 입사한 신입사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페이스북(Facebook)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소통’이라는 SNS의 특성을 통해 교육에 참여하는 사람들 간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유도함으로써 ‘주도적으로 참여하면서 스스로 학습하는 교육’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취지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첫 번째 과제는 ‘우리 팀 소개하기’로 교육에 참여하는 신입사원들의 반응은 매우 뜨겁다"며 "과제가 게시되자마자 실시간으로 댓글이 달리는가 하면, 하고 싶은 과제를 제안하기도 하는 등 주도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는 모습이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앞으로 일을 하면서 느낀 불편함 또는 개선점 이야기하기, 재무설계사를 위한 마케팅 자료 만들기 등 업무와 관련된 주제부터 선배와 함께하는 인증샷 올리기, 우리 팀 강점 소개하기, 팀원 칭찬하기 등 조직문화와 관련된 주제까지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