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광고단가 상승..비중 확대"- 신한금융투자

입력 2011-10-17 08:53
신한금융투자가 광고단가 상승으로 업황 개선이 기대되는 미디어 산업에 대해 '비중확대' 의견을 신규 제시했습니다.



최경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민영렙의 도입 방향이 결정되기 전까지는 사실상 자율 광고가 불가피해 광고단가 상승에 따른 업황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이같이 평가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특히 "2012년 국내 광고시장은 10조원 안착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며 "TV와 케이블, 온라인 광고 성장세를 바탕으로 9% 이상의 총광고비 성장이 전망된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