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2천여명의 KT 전직원들이 트위터를 통해 고객 상담에 나섭니다.
KT는 "전직원의 지식을 활용한 트위터 상담 서비스인 '올레 소셜 라이브(olleh social live)'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KT는 2011년 경영방향인 전사 CS 혁신활동을 위해 기존 소셜미디어 관련 부서와 전문 상담사 중심으로 운영되던 트위터 채널을 전직원의 집단지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대 개편했습니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받게 되며 직원들은 내부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KT는 24시간 트위터 고객서비스 응대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중에 있으며 스마트폰 전문 상담 그룹인 트윗 지니어스를 운영하는 등 소셜네트워크의 변화 흐름에 발 빠르게 대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