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신형 베르나를 앞세워 인도 시장에서 월간 점유율 20%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현대차는 지난 5월 한달간 인도에서 전년 동기대비 14.6% 증가한 3만1천123대를 판매하며 19.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 4월(19.3%)보다는 2%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올들어서는 가장 높은 점유율입니다.
인도시장에서는 일본 스즈끼와 인도 현지업체 합작사인 스즈끼마루티가 48.3%의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이어갔고, 현대차(19.5%)와 타타(10.2%)가 뒤를 이었습니다.
1~5월 누적 점유율에서도 현대차(17.7%)는 스즈끼마루티(47.3%)에 이어 2위에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