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1분기 매출 972억원, 영업이익 306억원, 당기순이익 25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연결실적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3.7%, 영업이익은 60.4%, 당기순이익은 66.0% 증가한 수치다.
부문별로 보면 검색광고 매출은 지난해 1분기 대비 24.1% 증가한 492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초기화면 점유율 상승과 비즈니스 쿼리 증가, 자체 CPC(Cost per Click:종량제) 상품 및 로컬광고상품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에 따른 것이라는 설명이다.
디스플레이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56.3% 늘어난 43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디지털 브랜딩, 채널 파트너십 강화와 광고 매니지먼트 시스템 제공 등으로 광고주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고 PC, 모바일, 디지털 사이니지 등 3-스크린을 활용한 ''브랜딩 퍼포먼스 애드''의 광고 효과 역시 상승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거래형 매출은 지난해보다 11.7% 증가한 40억원이었으며, 기타 자회사 매출은 4억원을 기록했다.
다음은 이러한 매출 증가 흐름이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다음의 서비스 및 비즈니스 체력 강화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은 특히 6월부터 본격 시행되는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제휴는 상품 고도화와 함께 양사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더 공고히 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