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내 패션·섬유업계에 자연환경을 먼저 고려하는 친환경 트렌드가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시작된 이른바 ''착한 패션''의 개념이 국내에 상륙하면서 친환경 시장이 점차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김서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여름에 긴소매 정장을 입어야 하는 남성 직장인들은 냉방 의존도가 높습니다.
제일모직은 이같은 점에 착안해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 정장''을 주제로 매년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여왔습니다.
올해도 제일모직은 남성복 브랜드 로가디스에서 체감온도를 최대 5℃까지 낮춰주는 냉감 소재를 활용한 ''쿨 플러스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착용자들은 쾌적함을 느낄 뿐아니라 냉방 사용도 줄일 수 있어 환경 보호에 일조할 수 있다는 게 제일모직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환경에 대한 패션업계의 고민은 생산과정에까지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달 중순 글로벌 SPA브랜드 H&M이 내놓은 ''컨셔스 컬렉션''.
유기농 면과 재활용 폴리에스터, 텐셀 등 친환경적 소재만을 활용해 의류 생산 과정이 환경에 미칠 영향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지만, 환경을 고려해 제작했다는 ''착한 제품''에 소비자들이 흔쾌히 지갑을 열고 있다고 H&M은 설명했습니다.
패션업계의 이같은 친환경 움직임은 공급자인 섬유업계의 수요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성효경 / 효성 마케팅 팀장
"(친환경 섬유시장은) 지금 현재 있는 시장보다 계속 늘어나면서..현재 가장 큰 소매 빅 트렌드 중에 하나기 때문에 친환경 시장은 계속 확대가 될 겁니다."
국내에서는 이제 시작 단계인 친환경시장.
하지만 국민소득이 늘어나면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증대되는만큼, 향후 국내에도 친환경적인 ''착한 패션''에 대한 시장요구가 높아질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습니다.
WOW-TV NEWS 김서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