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바이오베이스의‘동결건조기’가 올해 지식경제부의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습니다.
일신바이오의 ‘초저온냉동고’는 2005년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된바 있으며 2009년에는 현재 일류상품으로 승격돼 2개 제품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세계일류상품은 수출 품목의 다양화와 고급화, 미래 수출 동력 확충을 위해 지식경제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하는 상품입니다.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안에 들거나(현재일류상품) 향후 5년 내 5위 안에 들 가능성이 높은 제품(차세대일류상품)으로 선정하며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 개발부터, 디자인, 해외 마케팅까지 각종 정부 지원을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게 됩니다.
일신바이오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으나 현 공장에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초저온냉동고와 동결건조기의 생산능력을 현재의 약 5배 이상의 수준으로 확충하기 위해 신공장을 건설 중이며 내년 2월 경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홍성대 대표이사는 “신공장에는 업계 최고 수준의 생산 설비와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국내 시장에 공급되는 제품의 수준을 한 단계 도약시키고 핵심 해외 시장에서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강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이라며 "2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되는 세계 시장을 공략하는 전초 기지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