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국토해양부장관상 ''브랜드'' 대상
''2010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브랜드 부문 대상은 포스코건설 더샾이 차지했다.
더샾은 음악기호에서 반올림을 뜻하는 샾에 비상하는 연을 합친 모양을 나타내고 있다.
고객에 앞서 반보 더 먼저 생각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02년 3월에 더샾 브랜드를 선보였다.
더샾의 주색인 중간 톤의 푸른색은 청렴한 기업과 희망적인 미래의 이미지를 동시에 표현하고 있다.
특히 기호인 샵에서 느껴지는 철골구조의 튼튼하고 견실한 이미지는 품질과 안전을 중시하는 포스코건설의 경영방침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포스코건설은 단순한 민원 수용 및 하자보수에서 벗어나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입주 후 서비스인 ''반올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올림서비스는 입주 1년차 단지의 경우 단지내 입주기념행사나 피트니스 오픈기념행사 등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입주민과 유대관계를 넓힐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세대 내 입주서비스가 거의 완료되는 입주 2~3년차 단지에는 주방과 욕실 클린서비스로 주방 환풍기 필터 청소, 욕실내 환풍기와 세면대 P트랩 청소도 제공한다.
서비스 시간 동안에는 입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천연세제를 증정하고 자전거 무료 서비스센터를 함께 운영한다.
또 매년 단지 내 잔디깎기, 방역제 살포 등의 조경관리 서비스인 푸르름 반올림서비스를 실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주택을 이끄는 가장 큰 힘은 여성소비자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듣기 위해 주부 고객으로 구성된 ''더 샤피스트''를 발족했다.
더 샤피스트란 아파트 브랜드인 더샾에 사람을 뜻하는 ''ist''를 결합시킨 합성어로 주택을 ''sharp''하게 논하는 주부 고객그룹을 칭한다.
더 샤피스트는 주택의 장단점을 지적하는 모니터링에 그치지 않고 주부만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월 2회의 정기모임과 온라인상의 교류를 통해 최근 입주한 단지 답사, 모델하우스 조사분석, 신 디자인 품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샾을 통해 품질과 품격을 함께 갖춘 살기 좋고 자산가치도 높은 아파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