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경쟁력 ''1인 창조기업''

입력 2010-11-04 18:29
<앵커> 젊은이들의 창업의식을 고취하고 우수사례를 통해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한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이 개최됐습니다. 국승한 기잡니다.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이 1인 창조기업의 창조적 도전의지와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 활성화와 저변확대를 위해 ''2010 1인 창조기업 성공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지난 1년간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엔 최근 스마트폰 열풍속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바탕으로 한 기업들이 선보였습니다.

김동선 중기청장,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 이날 행사에선 우수 1인 창조기업과 유공자 등 30여명에 대한 포상도 이뤄졌습니다.

<인터뷰: 민경국 한샘뭇씀 대표(미래기획위원장 표창) -"8년 정도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자기가 만들고 싶은 SW 만들어 유통시키고,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다는 게 매력이 있었다.">

곽승준 미래기획위원장은 축사를 통해“1인 창조기업의 성장을 위해선 노력도 필요하지만 대기업이 1인 창조기업을 파트너로 보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1인창조기업이 기술과 콘텐츠의 원천인 만큼 대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기청은 앞으로도 1인 창조기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 입니다.

<인터뷰: 김동선 중기청장-"창업활성화 되도록 교육 등 많은 지원사업 펼칠 예정이다. 1인창조기업 지원을 위한 법적근거도 준비 중 이다.">

WOW-TV NEWS 국승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