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히든챔피언 29개사 선정

입력 2010-10-13 13:50
한국거래소가 2010년 코스닥시장 히든챔피언 29개사를 선정했습니다.

코스닥시장 히든챔피언이란 주력제품의 세계시장 점유율이 3위 이내로 세계적인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코스닥상장기업입니다.

한국거래소는 우량기업을 지원·육성하고 상장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매년 히든챔피언을 엄선하고 있습니다.

올해 새로 선정된 코스닥시장 히든챔피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시장1위>

△고영 △네오피델리티△동일금속 △DMS △모아텍 △미래나노텍 △뷰웍스 △스타플렉스 △이오테크닉스 △OCI머티리얼즈 △아모텍 △알에프세미 △엘엠에스 △에스피지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코텍 △해덕파워웨이

<세계시장2위>

△바이오스페이스 △성광벤드 △슈프리마△에스앤에스텍 △주성엔지니어링 △코메론 △한국정밀기계

<세계시장3위>

△넥스트칩 △메디톡스 △아이디스 △KH바텍 △큐에스아이

히든챔피언은 기업 규모 면에서는 코스닥 전체 기업과 큰 차이가 없지만 성장성과 수익성 등 측면에서는 다른 코스닥기업보다 월등합니다.

3년 평균 매출액 증가율이 35%로 전체 기업 평균 29%보다 6%p 가까이 높습니다.

평균 매출액과 영업이익도 전체 기업보다 각각 1.19배, 3.9배 많아 수익성도 뛰어납니다.

히든챔피언 기업의 평균 부채비율도 50%로 전체 평균 92%보다 양호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21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KRX EXPO에 히든챔피언 전용관을 마련해 국내외 투자자에게 선정된 기업을 집중 소개할 계획입니다.

더불어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신성장동력펀드 우선편입 검토를 위해 펀드운용사 초청 합동IR도 같은 날 21일 개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