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이 2년 5개월 만에 1900선에 진입하면서 역으로 고민이 깊어지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
지수는 많이 올랐지만 수익은 따라주지 못하고 이제 와서 공격적으로 하자니 왠지 부담스럽고 안하자니 나 혼자 뒤쳐지는 것 같고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식으로 부자되기 3가지 조건이 필요해 보인다.
성공투자를 위한 3단계 전략은 무엇인가?
첫 번째는 매매기준을 정하고 목숨처럼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 주식을 해야 하는가? 한다면 어떤 종목에 투자해야 하는가?
이것에 대해 나름대로 명확한 기준을 가져야 한다.
제시 리버모어는 일찍이 투자에 성공 조건으로 3M을 꼽았는데 그 중 첫 번째가 매매기법이다.
기준점이 없다보면 뇌동매매에 휩싸이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나와 같은 처지에서 성공한 선배투자가의 조언이 필수적이다.
주식시장을 혼자 하긴 참으로 외롭고 잘못 발을 디디면 온통 지뢰밭인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무엇이 필요할까?
그것은 배운 투자기법을 실전에 적용하면서 생기는 시행착오를 먼저 경험한 선배 일반 투자자의 조언이다.
자기와 같은 처지에서 홀로서기에 성공한 선배 투자자들의 조언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왜냐면 천재만 성공하고 타고난 기질이 있어야만 성공하는 것이 주식시장이라면 차라리 접는 편이 낫기 때문이다.
세 번째는 귀중한 내 자산의 포트가 필요하다.
내가 지금 홀로서기가 완전히 가능한 상황인가 아닌가에 따라 일부는 운용사나 요즈음 증권가에 화두가 되고 있는 투자 자문사를 통한 간접투자와 내가 직접하는 투자의 비율조정이 필요하다.
50 : 50을 기준으로 아직 내가 완전한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간접투자의 비중을 더 늘리고 나의 성공 투자 확률이 높아지면 직접투자 비율을 높여가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이번 10월9일 (토) 부자되기 3단계 특강 시간이 마련된다.
오후 1시 1부에서는 지난 2008년 10월 리먼브러더스 폭락 때 향후 2년간 강세장을 예측하여 화제가 된 김 종철 소장이 다우13000선을 향한 2차 부자되기 프로젝트를 재점화 한다.
2부에서는 선배회원님들의 성공경험담과 모눈종이를 이용한 실력증진법 그리고 마지막 3부는 스타자문사들의 매매철칙과 스토리가 공개된다.
[ 김종철 소장 3단계 부자되기 특강 ]
- 일시 : 10월 9일(토) 오후 1시 (3주간 매주 토요일)
- 진행방식 : 1, 2, 3부로 구성
- 오리엔테이션 : 10월 8일(금) 저녁 7시 (무료) www.kjcstock.co.kr
- 기간 : 5주 코스
- 문의 : 와우파 (02) 535-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