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취업시장의 다양한 소식을 전문기자의 입으로 확인해보는 이 시각 채용현장입니다.
오늘은 전재홍 기자 연결해 이야기 나눠봅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서류전형을 연장하고 있는 STX 소식부터 들어볼까요?
<기자>네, STX그룹 지난 1일부터 서류 접수를 받고 있는데요.
바로 내일 저녁 6시면 마감을 합니다.
사실은 지난주 일요일까지 원서를 마감하려 했지만 추석기간 동안의 지원자들의 편의를 봐주기 위한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된다고 회사측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STX그룹 채용의 특이한 점은 중국 대련생산기지에서도 인력을 따로 모집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한국에 있는 중국유학생들과 우리나라 사람들 가운데 경력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중국대련에서 근무할 인력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인력도 대단위인데요. 총 100여명이 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관심을 가져볼만 할 것 같습니다.
하반기 공채가 이어지면서 이번주와 다음주 초까지 대부분의 대기업들이 원서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원서 마감이 겹치는 기업들이 많지만 소수의 기업을 공략하기보다는 다수의 기업에 최대한 정성을 들여서 원서를 내보는 것이 오히려 합격을 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하겠습니다.
오늘 마감하는 기업들도 많은데요.
주요 기업으로는 SK그룹, GS리테일, 대우증권, 안철수연구소등이 서류접수를 마감합니다.
이 가운데 안철수 연구소의 채용일정을 잠깐 살펴보면 오늘까지 서류를 마감하고 이달 말일에 서류심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면접은 다음달 4일로 예정되어 있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네, 오늘 마감하는 대기업들에 대한 소식 들어봤고요.
중소기업들의 채용도 확인해 봐야 할 텐데요.
채용결과를 발표한 기업들 소개좀 해주시죠.
<기자>
네 추석기간 동안 서류전형과 최종결과등을 발표한 기업들이 많습니다.
프랜차이즈 맥도날드가 5기 인턴쉽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다음주부터 오리엔테이션에 들어가는데요.
특이한 점은 매장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보건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하루 만에 바로 발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두르셔야 될 것 같습니다.
한국장학재단도 최종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6개월 평가 후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것인데요. 특이 사항이 없다면 대부분 전환된다고 보시면 된다고 하는군요.
정상JLS도 서류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면접이 남아있는데요. 성실함과 열정을 보여주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측은 이야기하는군요.
<앵커>네, 합격하신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비록 이번에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낙담하지 마시고 회사와의 인연이 안된 것이라 여기시고 남은 공채기간 동안 많은 기업들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채용현장의 전재홍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직업방송/WWW.WORKTV.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