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길 내비에게 물어보세요

입력 2010-09-08 17:23
수정 2010-09-08 17:25
<앵커> 싸늘한 추석 체감경기도 걱정이지만 귀성길 우려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내비게이션 업체들이 제시하는 즐겁고 빠른 귀성길 서비스를 살펴봤습니다. 김정필 기자입니다.

<기자> 추석을 앞두고 주차장이나 마찬가지인 귀성길을 떠올리는 운전자들은 고민이 시작됩니다.

내비게이션 업체들은 내비 기능을 활용하면 빠르고 즐거운 귀성길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일부구간의 경우 간선도로와 진출입로 등이 바뀌어 한 번 잘못 진입해도 시간이 추가로 들기 때문에 지도 업그레이드는 필수라는 것.

<인터뷰> 내비게이션 업계 관계자

"도로환경이 변하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통해 최신 정보를 보여 줘 올바르고 빠른 길 안내에 중점을 뒀다"

실사에 가까운 3D기능을 적용해 분기점과 고가차도, 초행길에서의 정확한 안내, 스마트폰 내비 기능 활용을 돕는 부가장치도 귀성길 운전에 참고할 만 합니다.

실시간 도로 소통 현황을 보며 막히지 않는 길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인터뷰> 내비게이션 업계 관계자

"가는 경로 중에 CCTV 영상을 팝업 형태로 띄워 주는 거죠. 그쪽 구간이 정체인 지, 지체인 지, 원활한 지 파악할 수 있다"

이밖에 DMB와 노래방, 영화, 음악감상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 등을 활용할 경우 장시간 자칫 지치고 고단하기 쉬운 귀성길에 다소나마 여유를 안겨줄 것으로 보입니다.

WOWTV-NEWS 김정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