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성남 여수 보금자리주택지구에서 LH가 중대형 민영아파트를 선보였습니다.
분당생활권인데다 저렴한 분양가가 청약수요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권영훈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성남 여수 휴먼시아 아파트의 분양사무실입니다.
사이버모델하우스만 운영해 실제 유닛을 볼 수 없지만 청약상담을 위해 찾은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이 아파트는 전용 101㎡ 이상 중대형 분양 326가구와 10년 뒤 분양 전환되는 공공임대 130가구로 이뤄져 있습니다.
입지적으로 성남시청 신청사 맞은편에 위치해 야탑역과 도보 10분거리의 분당생활권입니다.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3.3㎡당 분양가가 1,490만원선으로 분당신도시 시세보다 크게 낮습니다.
<인터뷰 - 김인규 / LH 경기지역본부 차장>
"성남 여수 휴먼시아는 야탑역과 가깝고 주변시세보다 3.3㎡당 3백만원이상 저렴하다"
분양은 청약예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택규모와 지역별로 예치금액이 다릅니다.
전매제한 기간은 3년이고 등기후 전매가 가능하며 입주는 2012년 3월입니다.
임대 역시 청약예금 가입자를 대상으로 보증금과 임대료는 각각 2억원내외, 60만원선입니다.
<기자 브릿지>
"성남 여수 보금자리주택지구는 부지조성공사가 한창입니다. LH 휴먼시아는 지구내 처음으로 공급됩니다"
사업부지는 올 초 국민임대에서 보금자리주택지구로 변경 고시돼 연말쯤 실시계획 승인을 앞두고 있습니다.
LH 휴먼시아는 유일한 중대형 민영주택으로 국민임대 2개, 보금자리주택 1개 단지와 함께 들어설 예정입니다.
내일(13일) 3자녀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순위별 일반공급 청약을 받습니다.
WOW-TV NEWS 권영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