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채용시장의 다양한 소식을 현장에서 들어보는 이 시각 채용현장입니다.
오늘은 전재홍 기자와 연결해봅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오늘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기업도 소개해주시죠.
<기자>
오늘 서류접수를 마감하는 기업은 대림 I&S와 경동제약등이 있습니다.
대림 I&S는 경력사원을 경동제약은 신입사원을 모집하는데요.
경동제약의 경우 의약사업본부에서 영업과 마케팅 분야를 채용하고 경영전략본부에서는 학술개발분야의 신입사원을 모집합니다.
의약사업본부는 전국에 사무소가 흩어져 있지만 경영전략본부는 본사가 있는 서울 인헌동에서 근무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형은 서류심사를 거쳐 인적성검사, 한차례의 면접이 치뤄지게된다고 합니다.
인사담당자에 따르면 인적성검사에서 솔직한 응답을 받는 것이 평가점수가 높다고 하는군요.
또한 올해 8월 졸업예정자만 접수가 가능하고 내년 2월 졸업생은 대상이 아니고요. 근무지는 지원지역과 연고지를 우선고려해 사무소에 배치한다고 합니다.
또한 합격하게 되면 신입사원 교육을 거쳐야 최종 합격일이 결정되는데요. 모집부문별로 교육일정이 다르다고 합니다.
수습기간동안은 급여의 80%를 지급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기자>네 오늘 마감하는 경동제약의 채용 과정을 살펴봤고요.
간밤에 나온 합격자 소식도 알려주시죠.
<기자>
먼저 서류합격을 발표한 기업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전자랜드는 서류합격자에게 개별통보하고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인적성검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이프라자도 내일과 모레 이틀간 서류합격자를 대상으로 인적성검사를 치룹니다.
면접결과를 발표한 기업은
현대하이스코, 아워홈,SK 커뮤니케이션즈등이 1차 면접 결과를, 에뛰드는 2차 면접의 결과를 개별연락을 통해 발표했습니다.
최종 발표난 기업들도 있었는데요.
한성항공, 한국전력기술, 한화호텔앤리조트,HCN,GS리테일 등이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습니다.
<앵커> 그렇군요.
최종 합격하신 분들은 축하드리고요. 중간단계에서 탈락하신분들도 용기 잃지 마시고 저희 한국직업방송을 꼼꼼히 보시면서 합격 노하우와 채용소식을 확인해보신다면 좋은 결과가 곧 나올 거라 믿습니다.
전재홍기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