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신규 추천 종목>

입력 2010-06-24 08:31


◇ 우리투자증권

* LG상사

인도네시아 MPP석탄광 지분확대로 E&P사업의 분 기세전순이익은 3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에는 카자흐스탄 Ada 유전, 중국 Wantugou 석탄광의 상업생산, 카자흐스탄 NW Konys 유전(40%) 시험생산 등이 기대되고 있어 긍정적이다.

하반기 녹색 신규사업(인도네시아 조림사업, 탄소배출권사업)의 수익성도 개선돼 연간 세전순이익은 전년대비 195% 증가한 3,705억원으로 전망된다.

* 오리온

국내 제과시장이 부진에서 회복되면서 판매량이 증가세로 전환되고 있다.

프리미엄과 리뉴얼 제품으로 가격 상승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원가 하락이 2분기 이후에도 지속될 전망이어서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6,272억원(4.9%, YoY), 573억원(8.3%, YoY)을 달성할 전망이다.

2011년까지 중국 현지 매출액이 연 30% 성장해 국내 매출액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위안화 절상시 중국의 구매력 증가에 따른 내수 소비시장 확대로 수혜폭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 한국투자증권

* SK브로드밴드

2분기 영업이익 140억원으로 7분기만에 흑자 전환이 예상된다.

SK텔레콤의 초고속인터넷 재판매와 SK텔레콤과 동반 진출하는 기업사업의 확대로 수익성 개선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 롯데쇼핑

백화점 호조세와 마트부문 수익성 개선으로 이익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등 해외 사업 강화에 따른 중장기 성장 동력을 가지고 있다.

◇ IBK투자증권

* 동부화재

장기보험 판매가 안정적으로 이어지고 운용자산 증가가 본격적인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보여 업체들 수혜가 예상된다.

삼성생명 상장 등으로 인한 외국인 매도세로 현 주가는 수정 PBR 1.4배 수준까지 하락해 밸류에이션 매력이 부각될 것이다.

* 코스맥스

국내 브랜드샵과 중저가 브랜드 화장품 호조에 따른 ODM 업체들 수혜가 예상된다.

2분기 영업이익률은 핫앤바디 등 일부 품목의 매출 증가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며 최근 한국콜마와의 주가 갭도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