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투자신탁운용(대표 백창기)은 국제투자성과기준(GIPS)을 도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동양투신운용은 12월28일 글로벌 회계법인인 언스트앤영(Ernst&Young)으로부터 GIPS 도입 공식인증서를 전달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CFA Institute에서 제정한 GIPS는 성과가 좋은 일부 펀드의 정보만을 제공하고 전체 운용성과가 좋은 것처럼 과대 평가될 수 있는 점을 개선하고 운용전략이 유사한 펀드들을 하나의 컴포지트(composite)로 분류해 투자성과를 계산하고 공시하게 함으로써 투자자가 객관적이고 공정한 운용성과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하는 평가 기준입니다.동양투자신탁운용은 GIPS 도입을 위한 자체 TFT를 구성해 그동안 준비와 연구를 진행하여 왔으며 앞으로 설정되는 펀드의 성과평가도 GIPS기준에 의해 일관성 있게 적용한다고 설명했습니다.백창기 동양투자신탁운용 대표는 "GIPS 도입으로 글로벌 기준에 맞는 운용성과 공시를 하게 됨으로써 GIPS의 기본 정신인 ‘공정한 설명 및 완전한 공시’ (Fair Representation and Full Disclosure)를 구현하고 회사의 운용 성과를 투자자에게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동양투자신탁운용이 GIPS도입과 이에 관한 공식 인증 받은 것을 계기로 향후 국내와 해외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자산운용사로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