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대한민국대표아파트-타운하우스대상] 유럽의 품격 ''동탄 푸르지오 하임''

입력 2009-12-16 17:14
<앵커> ''2009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수상단지를 둘러보는 시간입니다. 오늘(16일)은 타운하우스 부문 대상을 받은 대우건설의 ''동탄 푸르지오 하임''을 살펴보겠습니다. 앵커리포트입니다.

<기자> ''유럽의 품격''을 담아낸 집.

''동탄 푸르지오 하임''은 점토기와 벽돌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외관설계를 적용, 프로방스형 타운하우스로 건설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변 자연여건을 최대한 활용한 친환경 단지로 조성됩니다.

<인터뷰- 김윤국 / 동탄 푸르지오 하임 분양소장>

"필봉산 자락에 위치해 3면이 녹지로 둘러싸여 있고 나비를 테마로 한 단지 설계와 자연환경의 장점을 극대화 했다는 장점이 있다."

나비형 부지형태는 사방에서 바람이 잘 통하도록 하며 조망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한 설계입니다.

세대별로 제공된 대형 테라스는 일광욕이나 바비큐 파티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기존의 연립형 타운하우스와 차별화된 큰 특징으로 평가 받습니다.

<인터뷰- 김윤국 / 동탄 푸르지오 하임 분양소장>

"환경과 조화, 자연과 공존, 이웃과 소통이라는 큰 주제 하에 각 요소별로 잘 어울리도록 배치됐다. 기존 연립형 타운하우스와 달리 단독형 정통 타운하우스로 99세대 대규모이다."

단독형 타운하우스는 부모와 자녀 세대의 사생활을 최대한 배려한 가옥 구조입니다.

각 세대는 2층으로 설계됐으며 1층에는 주거 중심공간인 거실-주방-식당-안방을, 2층에는 서재와 작은방 등 자녀들을 위한 공간을 배치했습니다.

단지 진입로에는 유럽형 광장이 조성되며, 실개천 등 다양한 휴식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주민회의시설,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도 들어섭니다.

푸르지오 하임은 이밖에 동탄신도시에서도 고속도로와 연결이 수월한 블록형 단독택지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우수합니다.

또 특목고와 일반 초·중·고등학교 등이 가까워 편의시설이 부족한 타운하우스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WOW-TV NEWS 안태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