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고객만족경영으로 신뢰 높인다

입력 2009-10-27 16:01
<앵커>

금융투자협회가 국내 민간기관과 금융업계에서는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황건호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고객만족경영을 통해 투자자들의 신뢰를 쌓아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박진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금융투자협회가 영국표준협회, BSI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BSI는 세계 최대 국제표준제정기관의 하나로 112개국 164개 지사에서 6만 건 이상의 인증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마크바샴 영국표준협회 아시아총괄사장

"한국금융투자협회의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이 국제적으로 인정됐다.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선진적인 프로세스가 대내외적으로 공표된 것이다."

금투협은 지난 8월 과거 증권업협회의 경영혁신팀을 부회장을 단장으로 하는 고객만족경영추진단으로 격상시키고 고객만족센터를 설치한 바 있습니다.

또 고객만족경영 서비스 이행표준과 운영지침을 신설해 직원들의 자질교육에도 힘써왔습니다.

이제 앞으로 모든 민원은 접수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이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실시간 통보됩니다.

황건호 금투협 회장은 국제인증을 시작으로 협회뿐 아니라 회원사인 금융투자회사들의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데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황건호 금융투자협회 회장

"개별 금융회사나 금융산업이 금융소비자, 투자자의 신뢰가 바탕이 되지 않으면 사상누각이라는 생각이 금융위기를 통해 들었다. 우리 회원사들, 금융회사들도 국제기준에 맞춰서 서비스 수준이라든지 전문성을 좀 더 높이는데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투협이 금융위기 이후 떨어졌던 금융투자업계에 대한 신뢰를 다시 쌓아올리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습니다.

WOW-TV NEWS 박진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