곳곳에 개발호재, 인천 미분양 골라볼까

입력 2009-10-13 10:06
수정 2009-10-13 10:13
1)곳곳에 개발호재, 인천

DTI 규제가 서울 수도권으로 확대되면서 대출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신규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DTI 규제에서 벗어난 미분양 아파트 역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미분양 아파트를 고를 때에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개발호재가 풍부하고 미분양 아파트 소진 속도가 빠른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합니다.

이런 가운데 인천 지역이 개발호재가 많고 미분양 아파트 소진 속도가 빠른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천은 송도나 청라, 영종 등 경제자유구역을 비롯해 곳곳에 대규모로 개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분양 소진 속도도 빨라 매월 2천 가구 이상 유지해 오던 지역 미분양은 지난 6월로 2천 가구 미만으로 떨어진 이후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인천 지역의 지역적 특성을 감안할 때 혜택이 많은 미분양 고른다면 실패 가능성이 낮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2)혜택 많은 미분양, 용현 엑슬루타워

인천 미분양 가운데서는 풍림산업이 인천 남구 용현동에서 공급 중인 ''용현 엑슬루타워''를 눈여겨 볼 만 하다는 평가입니다.

용현 엑슬루타워는 최고 51층 초고층 아파트 4개동과 오피스텔 1개동 등 총 5개동, 820가구로 구성됐습니다.

국내 정상급 디자이너를 인테리어에 직접 참여시켜 럭셔리한 실내가 장점입니다.

유수의 건축물을 디자인했던 최시영, 전시형, 김교재 씨가 내부 인테리어를 담당해 작가의 철학과 감성을 담았다는 평가입니다.

주상복합이긴 하지만 주거동과 상업동을 분리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확보했다는 것도 특이한 점입니다.

커뮤니티에는 휘트니스는 물론 실내 골프 연습장, 사우나, 노래방, 독서실,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시설을 담았습니다.

풍림산업은 엑슬루타워 미분양 분에 대해 분양대금의 5%로 계약이 가능하게 했으며 발코니 확장도 기본제공 해 주는 등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정부 방침에 따라 미분양 아파트를 구입하면 양도세를 60% 감면받을 수 있고 계약 후 전매가 자유롭다는 점도 노려볼 만 합니다.

회사 관계자는 "용현 엑슬루타워는 송도나 청라, 영종 등 경제자유구역에 인접해 있고 용현 학익 도시개발구역과도 가까워 주변 개발 이익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수인선 복선화사업 (남부역 예정) 및 제 1 . 2 경인 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제 2 외곽 순환도로 인천~ 김포구간이 완공되면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빠르고 편리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입주는 2011년 9월 예정입니다.

분양문의 : 032-815-4033

WOW부동산 realestat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