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에스지어드밴텍, 태국 합작사 설립

입력 2009-10-08 10:25
<앵커>에스지어드밴텍이 태국 증권사에 보안제품 공급을 위해 현지 합작법인 설립을 결정했습니다.

국내 보안업체 가운데 첫 진출이라고 하는데요 현장 취재 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기자>김호성입니다.

에스지어드밴텍은 태국 현지 증권사에 바이러스체이서를 비롯한 통합보안 제품을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태국 증권사들은 한국의 증권사들의 컨설팅을 받으며 홈트레이딩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노턴이나 시만텍 등 해외 보안 제품 보다는 가격 경쟁력이 있는

한국 제품 가운데 특히 통합 제품군을 유일하게 취급하는 에스지어드밴텍을 찾게 된것으로 알려집니다.

올해안에 에스지어드밴텍이 공급할 규모는 30억원으로 연간매출의 30% 정도 해당됩니다.

매출이익률로도 50%는 달할 것으로 회사는 예상했습니다.

특히 에스지어드밴텍은 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합작법인을 설립하기로 이사회를 통해 결의했습니다.

국내 보안업체 가운데 증권 트레이딩시스템이 활성화되는 태국시장 진출은 첫 사례며 이를 통해 내년부터 아시아 지역의 매출이 확대되는 기반이 될 것으로 회사는 평가합니다.

한편 에스지어드밴텍은 윈도우7 기업용 버전 매출이 확대되면서 3분기 이후 십억원대 이상의 흑자전환에 이어 연간으로도 흑자달성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WOW-TV NEWS 김호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