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은 김덕조 기자 자리해 있습니다.
먼저 이번주 테마들을 정리해 볼까요?
<기자>
이번주는 하이브리드카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자동차 연비 향상과 배기가스 배출을 제한하는 강력한 규제책을 직접 발표하면서 관심이 높았습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승용차의 경우 리터당 16.6km는 가야한다는 이야기죠.
관련 종목들은 2차전지 배터리 부분에서 삼성SDI, LG화학, 세방전지,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 부품은 넥스콘테크, 파워로직스. 전장부품은 LS전선, 삼화전기, 삼화콘덴서, 뉴인텍. PCU는 성호전자, 발전기 모터부분은 S&T 대우, 엠비성산등이
거론됐습니다.
<앵커> 유가가 60달러 이상으로 올라서면서 자원개발주들도 다시 관심을 받았죠?
<기자> 네.
지난해와 같은 초강세 현상이 재연될 수 있을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려 있는데요.
하지만 지난해 자원개발테마로 인해 개인투자자들은 희비가 교차했던 만큼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테라리소스는 지난 5월11일부터 상한가 행진을 보여 오늘까지 이러한 추세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주가는 835원에서 2485원까지 무섭게 뛰어 오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아이에너지, 골든오일 등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앵커> 그밖의 테마들은 무엇이 있었습니까?
<기자> 우주항공테마, 미디어법, 셋톱박스, 바이오, 풍력,원자력 등 개별테마의 빠른 순환매도 이어졌습니다.
<앵커> 다음주 주목해서 봐야할 테마는 무엇이 있을까요?
<기자> 워낙 변수가 많기 때문에 속단할 수는 없지만 나오는 이야기들을 정리해보면요.
정부는 다음주 26~28일까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규모의 신성장 동력 육성을 위한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또한 27일 관련산업에 대한 정부의 기업지원장책을 발표할 예정인데요.
27일 발표 예정인 정부의 신성장동력 스마트프로젝트를 보면 로봇응용산업에서는 지능형 로봇과 산업로봇. 그린수송시스템은 친환경자동차(하이브리트카, 수소연료전지, 전기자동차) 신재생에너지는 풍력과 대체에너지, LED 응용부분에선 청정제조기반 산업소재. 바이오는 바이오 및 바이오의료기기, 고도물처리는 신재생담수플랜트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