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조정보다는 기간 조정에 대한 의견이 우세한 가운데 코스피지수는 오후장 들어 강하게 반등하면서 20일선을 지지해냈다. 코스닥 지수는 외국인과 기관의 쌍끌이 매수 속에 무려 12거래일동안 상승세를 이어갔다.
조정장이었지만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수익률을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단독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나대투증권의 심양섭 과장은 오늘장 매매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개장 초 보유하고 있던 파워로직스를 4% 가까운 수익률로 전량 매도하고
현진소재와 메리츠화재를 편입해 이 종목들을 각각 1%와 3% 수익률로 차익실현했다. 오후들어 강하게 반등한 뷰웍스를 마이너스권에서 매수하면서 이 종목에서 짧은 시간에 6%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한 전략이 오늘 가장 눈에 띄었고,
장 막판 하나금융지주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
2위와 3위의 순위 다툼은 오늘도 치열하게 전개되었다. 오늘은 마감 기준으로 SK증권의 김춘석 차장이 2위로 올라서면서 오랫동안 2위 자리를 지키던 문기웅 과장을 밀어냈다.
김 차장은 SK증권을 2%대 수익으로 차익실현한 후 디아이씨를 분할매수해 보유중이다.
한화증권의 문기웅 과장은 장중 수익률이 73% 까지 내려가기도 했지만 보유종목들이 대부분 반등하면서 오늘 80%가까운 수익률로 마감했다.
테라리소스에서 장중 단기 매매로 3% 이상의 수익을 얻었지만, 유니켐과 피델릭스는 -9%와 -6%대 손실로 전량 손절하기도 했다. 하지만 보유비중이 높은 SNH가 소폭 반등하면서 이 종목에서 1% 수익을, 한국내화에서는 9% 넘는 수익률을 얻었다.
오늘 상한가에 들어간 미성포리테크 한종목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면서 현재 총 7종목을 보유중이다.
우리투자증권의 제갈진석 지점장은 오늘 매매를 진행하지 않았지만 보유하고 있는 슈프리마에서 96%라는 높은 수익률을 기록중이다. 대회 초반 매수한 슈프리마는 오늘 3%대 조정을 받긴 했지만 지난주까지 연일 급등하면서 시고가 행진을 이어갔다.
뷰웍스와 LG디스플레이는 손실을 내고 있지만 국제약품 또한 24%의 높은 수익률로 보유중이다.
현대증권의 박성천 대리는 오늘 보유종목 들이 4% 이상의 오름세를 나타내면서 월요일 장을 기분 좋게 시작했다. 오늘 보유하고 있던 코원을 10% 이상의 높은 수익률로 전량 차익실현 한 것을 시작으로
쌍용에서 9%, 장중 매수한 한국기술산업에서는 2% 이상의 수익으로 오늘 장을 마감했다. 오전에 분할매수한 옵트론텍 역시 1%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다.
[참가자 수익률 및 보유종목현황] 5월 18일 종가기준
1 심양섭 하나대투증권 113.32% 뷰윅스, 하나금융지주
2.김춘석 SK증권 83.52% 디아이씨
3. 문기웅 한화증권 80.29% 한국내화, SNH, 미성포리테크, 대상홀딩스, 피델릭스, 현우산업, 에이블씨엔씨
4 김달곤 HMC투자증권 44.77% 국순당, 인터파크, 엠게임
5 장용혁 한국투자증권 35.98% SK브로드밴드, OCI
6 제갈진석 우리투자증권 34.25% 슈프리마, 국제약품, 뷰윅스, LG디스플레이
7 김민재 대우증권 29.40% 나노트로닉스, LG파워콤
8 김정환 동양증권 27.70% 풀무원홀딩스
9 이종곤 대신증권 14.83% 삼성전기, 현대오토넷, 코오롱아이넷
10 박성천 현대증권 12.58% 쌍용, 한국기술산업, 옵트론텍
@ WOW스탁킹 실전투자대회 참가자들의 실시간 거래내역은 king.wowne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거래내역을 휴대폰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