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HTC, 스마트폰 ''터치 다이아몬드'' 출시

입력 2009-02-26 16:58
대만의 휴대전화 제조업체 HTC가(www.htc.com/kr/) HTC 터치 다이아몬드(Touch Diamond)를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HTC 터치 다이아몬드는 2008년 6월 유럽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전세계적으로 300만 대 이상 판매된 제품 입니다.

HTC 터치 다이아몬드는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고급스러운 뒷면 디자인과, 기존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두께의 약 80% 정도의 단말기 안에 인터넷, 전자메일, 메신저 등 PC의 다양한 기능을 담았습니다.

또한 기존 스마트폰의 UI(사용자기반)에서 한걸음 더 나아간 독자적인 3D 터치 인터페이스인, 터치 다이아몬드의 터치플로3D도 선보였습니다.

뛰어난 속도의 인터넷 기능, 터치를 통해 원하는 부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더블탭 확대, 부드러운 스크롤, 기울기에 따른 화면의 수직 변환 등의 기능이 담긴 독자적인 웹브라우저와 일반 휴대폰의 약 4배에 이르는 VGA (640 X 480) 디스플레이로 보다 실감나는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메일링 등의 오피스 기능과 HTC의 독자적 유튜브 응용프로그램, 날씨확인기능, 명함인식기능 등의 사무·편리 기능들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잭 통(Jack Tong) HTC 아시아 부사장 겸 한국법인 대표는 "터치 다이아몬드는 아름다움과 크기, 기술이 조화를 이룬 혁신적 제품으로 향후 스마트폰 선택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며 "웹 브라우징과 웹기반 프로그램 이용을 가장 실용적이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