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과학연구원(IBS)은 'YSF'(영 사이언티스트펠로십) 프로그램에 지원할 젊은 과학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5년 이내 또는 만 40세 미만 박사학위 취득자로, 선정되면 분야에 따라 1억5천만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연구비를 지원받을 수있다.
IBS 연구단에 소속되지만 자신이 원하는 연구를 독립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연구단 내에서도 소규모 연구그룹을 꾸려 운영할 수 있다.
최초 3년간 임용되며 심의를 통해 2년 연장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끝난 뒤에도새로 자리 잡은 기관에서 IBS의 CDA(경력개발어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연구비를 신청할 수 있다.
내달 31일까지 지원의향서를 이메일(ysf@ibs.re.kr)로 접수하면 된다.
IBS는 지원의향서와 연구계획서 등 서류 심사와 면접, 발표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김두철 IBS 원장은 "2021년까지 50명의 젊은 과학자를 선발해 차세대 연구리더로 육성할 계획"이라면서 "연구단의 첨단 장비와 연구시설을 활용할 수 있고, 다른연구단의 우수 연구자들과 융합 연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yo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