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한의학이론 과학화 '간' 연구과제 공모

입력 2016-04-07 09:12
한국한의학연구원(KIOM)은 한의학 전통이론의현대과학적 규명을 통한 의과학 원천기술 개발 지원을 위해 간(肝)을 주제로 한 연구과제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한의학이론 과학화 사업'의 하나로 한의학 장부(臟腑) 이론 중 간관련 생리·병리 이론의 실체를 규명하는 연구 주제를 대상으로 한다.



한의학연은 4개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6월부터 내년 말까지 2억2천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국공립 연구기관, 정부출연연구기관, 대학교, 의료법인 및 기업부설연구소 등 소속 연구자·교수 등이며, 연구팀은 한의학연 연구자와 외부 연구자 공동으로 구성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8∼25일이며 한의학연 홈페이지(www.kiom.re.kr) 공지사항에서 관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tkha@kiom.re.kr)이나 전자문서로 제출하면 된다.



이혜정 한의학연 원장은 "이 사업은 내·외부 연구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간융합을 통해 한의학 전통이론이 과학적·객관적으로 규명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한의약 연구개발에 관심 있는 연구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citech@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