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대한민국 인터넷·소셜미디어대상 '2관왕'

입력 2015-11-25 11:23
지난달 블로그어워드 디자인 UI 우수상도 받아



충남 천안시가 제8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소통CEO부문 대상과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을받았다.



천안시는 25일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국민대통합위원회가 후원한 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소통CEO, 기초지자체 등 2개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인터넷소통대상은 인터넷 웹 기반과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사회연결망서비스(SNS)를 활용하는 공공기관 또는 기업의 소통활동 지수를 진단하고 소통경쟁력을강화하기 위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2009년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한 천안시는 올해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유튜브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SNS대표 캐릭터 '꾸꾸'를 개발해 감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천안시는 지난 10월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제6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디자인 및 UI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구본영 천안시장은 "소통대상 수상은 천안시민과 1천900여 공직자가 함께 노력해 얻은 결과"라며 "홈페이지 뿐 아니라 SNS를 통한 쌍방향 소통행정을 구현하도록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ykim@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