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지식재산 활용 콘퍼런스' 코엑스서 열려

입력 2015-09-08 12:00
특허청은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9일 서울 코엑스에서 '지식재산 융합을 통한 혁신'을 주제로 񟭏 지식재산 활용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지식재산 융합을 통한 기업혁신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분야간 경계 없는 융합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미래 성장전략을 논의한다.



산·학·연 등 관련분야 200여명이 참석하는 콘퍼런스는 문휘창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의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으로서 산업 간 융합'이라는 기조연설에 이어 교촌에프엔비 이근갑 부사장이 교촌치킨의 브랜드 경영전략을 소개한다.



오후 주제발표에서도 지식재산 활용 및 융합을 통한 기업 및 제품혁신 사례발표가 이어진다.



행사장 내에 전시부스를 마련해 '지식재산 활용전략 지원사업' 지원을 받은 기업 중 우수사례 결과물들을 전시해 참가자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식재산 제품혁신 과제 지원을 받아 개발된 ㈜효신테크의 훈연기 내장형 콤비스팀과 지식재산 제품디자인 과제 지원을 받아 개발한 ㈜뮤솔버스의 조류퇴치용 스피커도 만나볼 수 있다.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권혁중 국장은 "국제경쟁이 격화되는 중소기업 경영환경에서, 지식재산 융합을 통한 기업혁신은 기업의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성장을 이끌생존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