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원(KAERI·원장 김종경)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이 원자력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연구개발 현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이달 중 '연구원 개방의 날' 프로그램을 6차례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연구원 개방의 날'은 4일부터 3주간 화요일과 목요일에 운영된다. 사전 참가신청을 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30분 동안 원자력체험관 관람,연구 현장 방문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원자력체험관에서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HANARO), 중소형 원자로 스마트(SMART) 모형 등을 통해 원자력발전 원리를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지하처분연구시설(KURT)을 방문해 현장 연구원들로부터 관련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갖는다.
연구원 개방의 날 프로그램에는 5학년 이상 초등·중·고교생과 이들을 동반하는 성인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전화 또는 이메일(☎ 042-868-2798, hongbo@kaeri.re.kr)로 사전예약해야 하며 신청자를 포함해 최대 5명까지신청할 수 있고, 매회 30명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scitech@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