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타운-드림엔터, 국민참여형 투자설명회 연다

입력 2015-06-24 12:00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원장 한선화)과(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사장 황철주)은 25일 서울 '드림엔터' 콘퍼런스홀에서 '창조경제 투자 퍼레이드'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창조경제타운(www.creativekorea.or.kr)과 창조경제 교류공간 드림엔터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www.ustream.tv/channel/dreamenter)으로 생중계돼 벤처캐피털·투자자는 물론 일반 국민까지 시청하고 온라인투표도 할 수 있는 국민참여형 투자설명회로 진행된다.



창조경제 투자 퍼레이드에는 창조경제타운에 아이디어를 제안해 온라인 멘토링을 받고 드림엔터 또는 엔젤클럽 등을 통해 육성된 ㈜다누온, (유)에스에이치에스,㈜데이투라이프 등 총 12개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KISTI는 이들 스타트업에 아이디어 및 시제품을 홍보하고 투자 유치를 받을 기회를 제공하고, 4∼5건을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해 앞으로 벤처 캐피털과의 교류행사인 '데모데이'를 통해 심층적인 멘토링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최하는 창조경제타운의 황영헌 단장은 "지속적인 행사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창조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scitech@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