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2014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입력 2014-04-02 15:08
코레일은 2014년 국가브랜드대상(National Brand Awards) 혁신경영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국가브랜드대상은 16세 이상 소비자 1만2천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으로 선정되며, 코레일은 대표성 및 만족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코레일은 ▲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 구축 및 경영효율화를 통한 흑자경영 달성▲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안전제일 경영 ▲ 국민행복에 이바지하는 창조경영실천 ▲ 협력과 상생의 새로운 공기업 문화 창조 등 다양한 혁신노력의 결과 대상에선정된 것으로 분석했다.



코레일은 안전을 최상의 고객서비스이자 핵심가치로 정하고 안전의식과 제도,기술적인 부분을 원점에서 재점검하고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안전제일 문화를 정착시켰다.



또 창조경제 실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지속성장 기반 확립을 위한 복합형 관광상품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했다.



대표적 창조경제 모범사례인 O·V·S-train에 이어 평화생명벨트, 서해골드벨트, 동남블루벨트를 구축해 철도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로 개통 10주년을 맞은 KTX도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교통수단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최연혜 사장은 "지속적으로 고객 안전과 서비스에 온 힘을 기울이면서 한반도를넘어 유라시아 대륙까지 꿈과 비전을 안고 힘차게 달리는 '국민행복 코레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국가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 후원으로 산업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이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