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충청사업본부는 18일 대전시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임직원 제휴카드 협약식을 했다.
하나은행은 카드 사용금액(신용판매액)의 0.1%를 사내복지기금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으며, 대전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은 임직원의 주 거래은행을 하나은행으로 했다.
대전시교육청, 직업교육에 40억원 지원 (대전=연합뉴스) 대전시교육청은 다양한 진로중심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수요 맞춤형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40억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맞춤형 직업교육 5대 중점 과제로 교원 역량 강화, 직업교육 운영체제 다양화 및 특성화, 산학 협력 맞춤식 직업교육 내실화, 다양한 직업·진로교육프로그램 운영,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업기능 강화를 선정했다.
또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의 취업희망 특별전형과 대전산업정보학교를 확대 개편해 일반고 학생들의 직업교육 기회도 확대할 방침이다.
충남교육청, 신학기 학생 상담활동 강화 (홍성=연합뉴스) 충남도교육청은 신학기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위기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상담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다음 달 4일까지를 상담주간으로 정해 학교 부적응 및 학업중단 위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집중 상담을 할 계획이다.
또 지역교육청 Wee센터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한 위기 상황 조기 진단·예방과심층 위기 상황에 대한 진단·상담·치료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