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6일부터 내년 3월까지 'V트레인 별밤열차' 운행
"V트레인(백두대간협곡열차) 야간열차 타고 별빛이 쏟아지는 백두대간 계곡을 달리세요" 코레일은 6일부터 내년 3월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에 'V트레인 별밤열차'를운행하다고 2일 밝혔다.
경북 봉화 분천역과 강원도 태백시 철암역 사이 낙동강 상류 계곡을 따라 달리는 코스다.
코레일이 운영 중인 '관광전용열차' 가운데 한 종류인 V트레인은 천장을 제외한공간을 유리로 만들어 시야를 최대한 넓혔고, 개폐식 창문으로 상쾌한 공기를 맘껏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야간운행에 맞춰 열차 내에 레이저 빛과 LED 조명을 설치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했고, 따뜻한 목탄난로는 승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으로 코레일은 기대했다.
V트레인 별밤열차는 정선∼영월을 경유하는 무박2일 코스와 정선∼울진을 거치는 1박2일 코스가 있으며,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www.korailtravel.com, ☎ 02-2084-7786)에서 예약할 수 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별밤열차는 협곡구간의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테마 열차로 고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하는 기차여행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아름다운 낭만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말했다.
young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