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한국수자원공사)는 1일부터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물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한 대국민 물 절약 캠페인 'K-water Bank'를 벌인다고 밝혔다.
K-water 공식 블로그 '맛있는 수다'(www.blogkwater.or.kr) 속 캠페인 사이트에접속해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사이트에서 실명으로 물 절약 실천을 서약한 뒤 개별 목표를 정하고, 매일 매일의 실천내용을 체크해 포인트(방울이)를 받아 누적된 가상의 워터 포인트(water point)를 기부하는 방식이다.
물 절약 실천을 통해 모인 자발적 기부금(포인트)은 물 부족 국가 식수지원, 사랑나눔 의료봉사, 물 과학 체험교육, 내 고장 하천 살리기 등에 쓰인다.
이와 별도로 캠페인 참여 과정에 다양한 경품 혜택을 주고 신문수 화백과 이정문 화백의 '물 절약 웹툰' 등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말까지 계속된다.
K-water의 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국민의 물 절약 문화를 확산하고 기부와도 연결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