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는 이달부터 이동형 통합검진센터인 '건강 100세버스'를 운영한다.
구는 올해 말까지 매주 3∼4차례 노인대학, 기업체, 경로당 등을 방문해 건강검진 및 상담을 해줄 계획이다.
'건강 100세 버스' 신청은 전화(☎611-5033)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www.yuseong.go.kr/html/health)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611-5131)로 보내면 된다.
대덕구, 도시텃밭 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대전=연합뉴스) 대전 대덕구는 체계적인 도시농업 보급을 위해 '도시텃밭 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교육과정은 22일부터 6주간 이론과 현장 실습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교육을 이수하고 나서 텃밭 가꾸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민에게 현장 지도를 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s://lll.daedeok.go.kr)를 참조하거나 평생학습원(☎608 - 559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 금융전문가 초청 국제세미나 (대전=연합뉴스)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는 18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한·일금융정책 변화'라는 주제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야모리 노부요시 교수(일본 나고야대)와 토미무라 케이 교수(일본 아이치대)의 '글로벌 금융위기 시 일본의 금융정책과 중소기업 금융', 이종규 박사(한국은행 경제연구원 연구위원)의 년대 한국의 거시건전성정책 운용'이란 주제발표에 이어 참가자들의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