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MDS테크, 4차 산업혁명 수혜"

입력 2016-11-07 08:31
하이투자증권은 7일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임베디드 시스템 산업 성장이 가속화할 것이라며 MDS테크[086960]가 수혜주가 될 것으로전망했다.



이상헌 연구원은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 기반의 사이버 세계와 물리적 세계는 네트워크로 연결돼 하나로 통합되는 지능형 사이버물리시스템(CPS)을 구축할수 있다"며 "초소형 센서에서 대규모 인프라까지 임베디드 시스템이 산업 전 영역에서 널리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임베디드 기기의 수와 생산되는 데이터의 양이 폭발적으로 늘어 임베디드기기들이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통합되고 상호 연동되면서 정보기술(IT) 융합의 핵심으로 제4차 산업혁명의 진원지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MDS테크는 1998년 설립한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 관련 종합 솔루션 공급 업체다.



임베디드 시스템은 자동차, 모바일, 정보가전, 산업용 기기 등 다양한 기기에서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컴퓨팅 시스템이다.



이 연구원은 "스마트카 시대가 도래해 자동차 전장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부품의 지능화, 첨단화가 필수요소로 인식되면서 임베디드 시스템의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indig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