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은 11일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인 사드(THAAD)의 주한미군 배치 결정은 항공우주·방위산업 관련 기업의 주가에 호재가 될 것이라며 한국항공우주[047810], LIG넥스원[09550], 한화테크원, 아이쓰리시스템[214430] 등 4종목을 집중 수혜 종목으로 추천했다.
김익상 연구원은 "한국과 미국 양국이 지난 8일 사드 배치 결정을 공식 발표했다"며 "사드 배치는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한 한·미동맹의 미사일 방어능력을 강화시킬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이번 결정으로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KAMD) 개발 속도가 더욱 빨라질것"이라며 LIG넥스원[079550]이 KAMD 개발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 수혜를 볼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아이쓰리시스템은 최첨단 유도 무기에 필수적으로 탑재되는 냉각형 및 비냉각형 적외선 검출기를 제조하고 있다"며 신규 개발되는 무기체계에 아이쓰리시스템의 적외선 검출기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사드 배치 결정으로 공군 전력이 강화되고 있다"며 한국항공우주의 수혜도 극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화테크윈[012450]에 대해선 국방부가 대폭 강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지상전력 사업에 연관된 분야가 많아 수혜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khj9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