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은 23일 이노션[214320]이 현대차[005380]의 제네시스에 힘입어 브랜드 모멘텀이 강화됐다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12만원을 유지했다.
이윤상 연구원은 "이노션이 제작한 제네시스 광고가 슈퍼볼 광고 선호도 1위를차지한 이후 미국에서 기존 제네시스 모델(DH)의 판매량이 급증했다"며 "제네시스의두 번째 모델인 G80이 다음 달 초 국내 출시에 이어 3분기 미국에서 출시되면 이노션 브랜드 모멘텀이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글로벌 브랜드의 광고 경연장으로 유명한 슈퍼볼에서 이노션의 현대차 광고는미국 브랜드가 아닌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
슈퍼볼 광고 선호도 1위를 기록한 이후 DH는 벤츠 E클래스와 BMW 5시리즈 등이속한 미국 중형 고급차 시장에서 2∼3월에 사상 첫 판매 2위를 기록했다.
이 연구원은 "이노션의 미국 조인트 벤처(JV)인 캔버스 월드와이드는 1분기 약100억원의 매출 총이익으로 법인 설립 초기 비용을 빼면 사실상 흑자를 냈다"며 "1분기 실적에서 확인할 수 있듯 향후 캔버스 월드와이드 효과가 가속화되면 올해 미주 지역에서 큰 폭의 실적 성장과 빠른 수익성 개선을 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so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