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종금증권은 14일 화장품업의 4분기 최선호주를 LG생활건강[051900]·코스맥스[192820]로 제시했다.
기존 최선호주인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차선호주로 순위가 밀렸다.
송광수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내년 LG생활건강이 후(后), 숨, 더페이스샵 브랜드의 성장을 통해 면세 채널 매출을 65% 늘릴 것으로 전망했다.
LG생활건강은 또한 중국 사업을 본격화하고 인수·합병(M&A)을 통해 해외사업확대 기회를 모색하는 등 화장품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그는 내다봤다.
아모레퍼시픽에서는 설화수, 라네즈 브랜드가 중국 관광객 증가율 수준의 성장을 유지하는 가운데 아이오페, 헤라 브랜드가 성장을 이끌면서 이 회사 면세 채널매출이 33%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코스맥스는 미국·중국 등지 신규 공장에 대한 초기 투자로 인해 이익이 일시적으로 줄면서 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 회사의 성장성을 고려하면 주가가 지나치게 내렸으므로 저점 매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다고 그는 평가했다.
화장품업 전반에 대한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로 유지했다.
jh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