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새로운 저변동성·고배당지수 발표

입력 2013-11-12 14:42
한국거래소는 코스피200 고배당지수, 저변동성지수, DAE지수 등 새로운 지수 3종을 발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산출되는 이들 지수는 미국 지수회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다우존스의 최신 지수산출방법론을 적용했다.



저변동성지수는 코스피200 구성 종목 가운데 변동성이 낮은 50종목으로 구성된다. 안정적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지수다.



고배당지수는 코스피200 구성 종목 중 배당수익률이 높고 변동성이 낮은 50종목으로 이뤄졌다. 위험성을 줄이면서 배당 수익률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DAE(Dynamic Asset Exchange)지수는 코스피200과 10년 국채에 분산 투자하되 투자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는 전략을 반영해 산출한다.



새로운 지수는 상장지수펀드(ETF), 인덱스펀드 등의 기초기수로 활용될 예정이다.



거래소는 신규 지수 발표를 기념해 S&P 다우존스와 공동으로 񟭍년도 KRX 인덱스 콘퍼런스'를 개최하기로 했다.



26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리는 콘퍼런스에서는 글로벌 인덱스시장 동향과투자전략, 신규 지수 소개 등을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