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스마트폰으로 대화형 상담서비스 개시

입력 2013-04-01 09:57
현대증권[003450]은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대화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고객은 현대증권의 'able talk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계좌 개설 문의, 공인인증서 발급, 매매수수료 등 각종 증권업무를 문의할 수 있다. 종목과 시황 관련 상담도가능하다.



이와 함께 현대증권은 '보이는 ARS 서비스', '음성인식 ARS' 서비스 등도 개설했다.



기존 ARS가 음성 안내를 따라 메뉴를 선택하는 방식이었다면 '보이는 ARS'는 메뉴를 시각화해 원하는 업무를 더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현대증권은 "고객들이 기존 ARS 음성안내 서비스를 사용하며 느꼈던 불편사항을 개선했다"며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증권업계 최초"라고 말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