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가지도자 장수의 비밀 알고보니...

입력 2013-09-11 18:16
[CBS노컷뉴스 김선경 선임기자] 중국의 지도자들이 무엇을 어떻게 먹는가 하는 것은 일반 사람들이 매우 신비하고 접근하기 어려운 것으로 여기는 것이다.

중국 펑황왕(鳳凰網)은 11일 최근 중앙지도자 영양보건의 최고 책임자였던 쩡쉬위안(曾煦媛)과 중국 영양학의 태두로 영양업무에 60여년 종사했던 전 베이징군구 총의원의 영양과 주임 리루이펀(李瑞芬)의 말을 인용해 이른바 '중앙지도자의 음식의 비밀'을 공개했다.

쩡쉬위안과 리루이펀은 중국 지도자들의 식단은 산해진미가 다 갖춰진 것은 절대 아니며, 오히려 정반대로 잡곡을 많이 먹고 육류는 적게 섭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즉 적게 먹되 많은 반찬과 많은 잡곡을 먹는 과학적인 섭취가 중앙지도자의 평균 수명이 세계에서 가장 긴 편에 속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했다고 밝혔다.

쩡쉬위안은 지도자들의 일관된 음식 섭취방법을 소개하면서 그 대부분은 보통 민중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로 매일 25종류의 음식물을 먹는 것인데 여기서 말하는 음식물의 종류는 25개 요리를 의미하는 것이 절대 아니며, 지도자들의 상을 차릴때 신경쓰는 것은 많은 종류를 적게 먹는 것(少食多餐)으로 음식물의 종류가 여러 종류여야 비로소 영향의 균형이 이뤄지게 된다고 쩡쉬위안은 말했다.

리루이펀은 육식의 경우 지도자들은 네 다리 동물의 고기는 비교적 적게 먹는다고 밝혔다.

영양학상 돼지와 소 양 등 네다리 동물보다 닭이나 오리같은 두 다리 동물이 더 좋으며, 두 다리 동물보다는 버섯과 같은 이른바 다리 하나만 있는 것이 더 좋고, 다리 하나보다는 물고기와 같이 다리가 없는것이 더 좋다고 리루이펀은 설명했다.

sunkim@cbs.co.kr

[인기기사]

● 혼전 성경험…男 "없어야 한다" VS 女"1~2명은 괜찮다"

● 전두환, 16년 버텨 최소 1815억원 이익봤다

● 홀로 빛난 이청용 "오히려 긍정적인 패배"

● '삼선동 코점녀' 등장..."성인사이트 메인사진 주인공 알고보니..."

● 아이폰 5S·아이폰 5C 공개…네티즌 반응은?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모바일웹] [노컷뉴스 정론직필, 창간 10주년]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