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CBS노컷뉴스 이기범 특파원] 아시아나 여객기 충돌사고와 관련해 조종사 비하 방송으로 물의를 빚었던 미국 샌프란시스코 지역방송이 해당 프로그램의 PD들을 해고했다.
25일(한국시각) 샌프란시스코크로니클 등 현지언론에 따르면 KTVU방송은 최근 롤랜드 드월크 등 담당 PD3명을 해고했다. 또다른 PD1명은 건강상의 이유로 휴가를 냈다.
방송국 측은 문제의 방송장면을 삭제해줄 것을 유튜브에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이 방송은 지난 12일 뉴스 프로그램에서 비속어와 아시아계 이민자들을 비하하는 듯한 가짜 이름을 아시아나 여객기 조종사들의 이름이라며 내보냈다.
이 방송은 이번 사고를 조사하고 있는 미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에 가짜 이름을 확인받기도 했다. NTSB도 이에 대해 사과하고 관련된 인턴직원을 해고하기도 했다.
hope@cbs.co.kr
[네티즌 많이 본 기사]
● 이상한 ATM녀? 더 이상한 '심야 냉방'
● 절정의 다저스 '방화범' 리그도 자신감 대폭발
● 죽음 부른 먹튀 드라마 제작시스템, 놔둘건가?
● 설악 워터피아 이용객 급증...'윤후' 광고효과
● '주포' 켐프 또 부상, 다저스에 미칠 영향은?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a href='http://www.nocutnews.co.kr' target='_blank'>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