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청춘'은 잘생긴 사람에게만 존재 하는 것?

입력 2013-05-08 10:07


청춘은 잘생긴 사람에게만 존재하는 것?

중국 쩌장 방송은 지난 7일 ‘청춘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해 시민의 생각을 알아보았다.

‘청춘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이 꿈꾸었던 일을 실현하는 과정이죠", "해보고 싶은 것을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 것”, "성장통을 겪는 시기인 것 같아요. 아픔을 딛고 일어나야만 성장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죠"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한 남성은 이와 같은 질문에 “잘생긴 사람에게만 청춘이 있는 것 아닌가요? 저 같은 사람에게 청춘은 대학 생활만 존재할 뿐이죠"라고 말했다.

이 남성의 돌발적인 대답은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어에 일파만파 퍼지면서 화제가 됐다.

누리꾼들은 "저 남성이 말한 게 진짜 솔직한 얘기다. 잘생긴 사람에게는 청춘이 있지만, 못생긴 사람은 여드름만 남을 뿐"이라고 전했다.

또 아이디斌哥**는 "이게 바로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현실이다"라고 말했고, 아이디Law**는 "청춘은 잘생기고 예쁜 사람들이나 돈이 많은 사람만이 누릴 수 있다. 우리 같이 평범하게 태어난 사람은 그냥 집에 틀여 박혀 뒹굴 거리는 것밖에 없다"며 공감을 표현했다.

ptg017@naver.com

[네티즌 많이 본 기사]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