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주택금융공사가 주택금융 분야의 지식과 신입직원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는 ‘재밌지예(才美之例) HF 주택금융 강좌’를 개최한다.
오늘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주택금융 관련 강좌, 20분 만에 공사업무 맥(脈) 잡기, 2017년도 신입직원 채용설명회 등 총 3개의 주제로 구성돼 있다. 수강생의 참여범위 확대와 접근 편의성을 고려해 부산대 및 서울 소재 5개 대학에서 열릴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공사 주택금융연구원 홈페이지(new.hf.go.kr/researcher)를 통해 사전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재밌지예는 부산지역 사투리와 ‘재능(才)기부를 통한 아름다운(美) 사회를 꿈꾸는 공기업의 본보기(例)’라는 의미를 결합한 것”이라며 “신입직원 채용설명회를 동시에 진행하는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금융공사는 6월 8일까지 신입직원을 선발한다.모집분야는 대졸수준 46명 고졸부문3명 시간선택제(주 20시간 근무) 4명이며 채용인원의 35% 이상을 비수도권 인재로 뽑을 계획이다. 특히, 사회형평적 채용을 위해 대졸수준 부문 중 보훈대상자에 한해 특별전형을 실시하며,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은 우대한다.
지원서는 공사 채용 홈페이지(hf.incruit.com)를 통해접수하면 된다. 선발될 시서류, 필기, 면접전형을 거쳐 8월말부터 근무하게 된다.약 4개월간의 인턴기간을 거친 후정규직으로 전환된다.
sinoo@hankyung.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