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입주민 동호회 후원해주는 시행사 '눈길'

입력 2026-02-10 08:34
수정 2026-02-10 08:35

DK아시아는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주택전시관에서 '2026 상반기 로열파크씨티 동호회 후원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8월 12개 우수 동호회를 선정해 후원을 진행한 데 이어 올해도 마련되는 자리다. 아파트 단지 차원의 동호회 후원을 정례화한 사례는 국내 건설·부동산 및 시행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하다. 이날 행사에는 DK아시아 조재만 대표를 비롯해 입주자대표회의 대표, 우수 동호회 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회원 231명을 보유한 단지 내 최대 규모의 골프 동호회를 비롯해 △FC. ROYAL 축구&풋살 동호회 △로열 캠(ROYAL CAM) 캠핑 동호회 △JUST 01 농구 동호회 △미술 동호회 △조경 사랑 동호회 △단지 안전지킴이 동호회 등 문화·환경·안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동호회가 선정됐다. 활동 분야는 서로 다르지만, 같은 단지 안에서 서로를 응원하고 함께하는 즐거움을 나누며 또 하나의 가족과 같은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DK아시아는 선정된 동호회들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현금 후원과 함께 로열파크씨티만의 프리미엄 혜택을 부상으로 제공해 입주민들이 특별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제공된 부상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55인승(66ft) 파워 카타마란 요트 탑승권과 고메드 갤러리아 식사권, 스크린 스포츠 시설 로열 레전드 히어로즈 및 로열 뮤직룸 이용권 등이 포함됐다.

DK아시아는 국내 건설사와 시행사들이 준공 이후 현장에서 철수하고 단순 시설 관리에 머무는 것과 달리 국내 최초로 6성급 호텔과 리조트 수준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직접 운영·제공하는 주거 모델을 구현했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쉼은 물론 자연과 문화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주거 환경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 동호회 후원을 비롯해 토토로 파티와 같은 지역 문화 행사 후원, 메밀꽃 축제 등 문화 축제 개최, 로열 가든 페스티벌과 가든 투어 등 입주민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운영 철학을 바탕으로 로열파크씨티는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6성급 호텔과 리조트 수준의 프리미엄 서비스 운영과 제공을 실현하는 대한민국 5세대 하이엔드 아파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조재만 DK아시아 대표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동호회 후원 수준을 넘어, 입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교류하며 건강한 쉼과 일상이 힐링이 되는 삶을 실현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DK아시아는 동호회 후원 등 5세대 하이엔드 주거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를 통해 로열파크씨티를 건강한 쉼과 자연, 문화가 공존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프리미엄 리조트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고, 동호회 후원 역시 지속해서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