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솔로지옥' 시즌5 출연자인 최미나수의 근황이 전해졌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최미나수 지인들의 '솔로지옥5' 시청 후기가 빠르게 확산, 공유되고 있다. 특히 최미나수로 보이는 인물이 구석에 웅크린 채 고개를 숙인 뒷모습과 함께 "반성 중이에요"라는 설명이 덧붙여진 사진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1~4회 같이 본 '찐친'의 후기, 진짜 네 마음은 뭐니?"라는 글과 함께 TV 앞에서 자신의 출연 장면을 지켜보는 최미나수의 모습도 공개됐다.
다른 지인은 "나조차도 모르는 내 감정을 먼저 캐치해주고 응원해주는 너무 좋은 친구이자 가족 같은 미나수"라며 "알아갈수록 더 좋은 사람이니 마지막 회까지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최미나수는 '솔로지옥5'에서 남성 출연자 4명 사이를 오가며 갈등을 유발하면서 이번 시즌 핵심 인물로 떠올랐다. '솔로지옥5' 패널인 홍진경이 "그만 좀 했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을 정도다.
특히 호감을 표하는 상대에게 무례해 보일 수 있는 태도를 보여 시청자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갈렸고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이 때문에 지인의 글은 방송 이후 최미나수에게 쏟아진 부정적인 반응을 의식해 작성한 것으로 해석됐다.
'솔로지옥5'를 통해 주목받으면서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발표한 1월 5주차 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미나수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최미나수가 4명의 남성 출연자와 관계를 형성하며 서사의 중심에 서자 '솔로지옥5'의 전체 화제성 또한 전주 대비 40.6% 상승했다.
최미나수는 2021년 미스코리아 선 출신이다. 또한 2022년 세계 4대 미인대회인 '미스 어스'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했다. 현재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어배너-샴페인에 재학 중이며 tvN '서초동', TV조선 'DNA러버' 등에 출연하는 등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