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명품 키친&다이닝 브랜드 ‘르크루제’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르크루제는 1925년 프랑스의 정통 무쇠 주물 장인과 에나멜 전문가의 기술력과 노하우에서 탄생했다.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우수한 품질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 소비자의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아이콘으로 성장해왔다. 르크루제의 장인정신과 기술력, 예술성이 반영된 무쇠 주물과 다양한 스톤웨어 제품군은 브랜드만의 디자인 철학을 보여주며, 전통과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르크루제의 대표 제품인 무쇠 주물 냄비와 고메밥솥은 르크루제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주는 시그니처 제품이다. 뛰어난 열전도성과 우수한 보온력으로 재료 본연의 풍미와 영양을 살려 집에서도 파인다이닝 수준의 요리를 구현할 수 있어 두터운 소비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비비드한 색감부터 뉴트럴한 색감까지 다양한 컬러 팔레트와 르크루제만의 독창적인 제품 디자인은 조리도구를 넘어 하나의 오브제로 기능하며 공간의 품격을 높였다.
올해 르크루제 코리아는 설립 20주년을 맞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소비자에게 특별한 요리와 다이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단순한 키친웨어를 넘어 세대를 잇는 브랜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한다.
임다연 기자 allopen@hankyung.com